본문 바로가기

IT/iOS

[MAC OS] 인증서 교체 시 '인증서를 신뢰하지 않음'이 뜰때

==================추가==========================

https://developer.apple.com/kr/news/?id=5zb13auf 

 

업데이트된 Apple Developer 인증서를 이제 사용할 수 있습니다 - 최신 뉴스 - Apple Developer

이제부터 Apple Push Notification service(APNs) 및 Developer ID에 대한 Intermediate 인증서 업데이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Apple Worldwide Developer Relations Intermediate 인증서 (G4)APN SSL 인증서는 이제 APNs에만 초점을

developer.apple.com

 뉴스를 보다 보니 이게 있었다. 

진작 봤으면 헤매지 않았을텐데...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 

 

최근 p12 푸시 인증서 교체시기가 다가와 새롭게 인증서를 갱신하려고 발급받았는데

이런 메세지가 떴다.

 

이게 뭔일이래

 

10여년간 수많은 인증서를 교체 하면서 처음 보는 메세지에 당황했지만 침착하게 검색을 해보았다.

흠.. 국내에서는 잘 나오지 않는 이슈인듯 싶다 (다들 p8인증서를 사용해서 그런가..) 해외에서는 영어로 검색하면 바로 나오긴 하나 답변이 조금씩 달라 내가 해결한 방법으로 기술하려한다 (나도 까먹을까바 전에..)

우선 해결방법은 

 

https://www.apple.com/certificateauthority/

 

Apple PKI - Apple

Actualmente estás en el sitio de EE.UU. Elige otro país o región para ver contenido específico según tu ubicación. México México Estados Unidos Todos los países Continuar

www.apple.com

에 접속하여 G3, G4, G5인증서를 다운 받아 실행후에 다시 등록하니 해결되었다

각각의 개발자 인증서가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모르겠으나 이 공개키에서 제공하는 신뢰성에 기존의 인증서에 문제가 있는듯 싶다.

아무튼 나중에 또 이런일이 발생하면 까먹지 않고 해결 하기위해 포스팅

 

그전에 p8인증서로 교체 하고 싶은데..흠